피부과
- ■여드름 클리닉
- 여드름은 모낭과 피지선의 염증성 병변이며 사춘기에 가장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다. 사춘기에 경미한 여드름이 있는 경우는 일시적인 생리 현상으로 생각되지만 염증이 심해지면 염증이 사라진 후에 흉터로 남는다. 흉터는 마마 자국처럼 움푹 패이거나 켈로이드와 같이 돌출되기도 하여 정신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안겨주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를 보다 적극적으로 받을 필요가 있다. 여드름의 피부 병변은 환자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타나며, 병변의 형태에 따른 치료법이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으므로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아토피피부염 클리닉
- 아토피피부염은 심한 소양감을 유발하는 습진의 일종으로 일반인들에게는 흔히 태열로 불리기도 한다.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으며, 환자의 가족 중에서도 이런 환자들이 있는 경우가 자주 있다. 유아기, 소아기 및 사춘기에 걸쳐 오랜 기간동안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데 나이에 따라 피부염이 발생되는 원인과 호발 부위가 조금 다르다. 환자의 건조한 피부 상태, 어떤 음식물, 학교 시험 등의 심한 스트레스, 수면 장애 및 급격한 주변 환경의 변화 등에 의해 아토피피부염이 악화될 수 있고, 장기간에 걸쳐 간헐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전문적인 병원을 정하여 놓고 상담과 치료를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
- ■백반증클리닉
- 백반증은 피부에 있는 멜라닌세포의 결핍으로 인하여 여러가지 크기 및 형태의 백색 반점들이 피부에 나타나는 후천성 탈색소 질환이다. 대개의 경우 자각 증상이 없이 미용상의 결함 때문에 내원하게 되며 백반 부위에 있는 모발이 탈색되어 백모증의 형태로 처음 발견되기도 한다. 자외선 요법 및 스테로이드 요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활동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는 백반증의 경우 피부 이식술이나 모발 이식술을 이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 ■탈모클리닉
- 탈모증은 크게 반흔성과 비반흔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반흔성의 경우 모낭이 파괴되므로 모발이 재생되지 않는다. 그러나 비반흔성 탈모도 질병이 계속되면 반흔성 탈모로 전환될 수 있다.
- 대표적인 비반흔성 탈모에는 휴지기 탈모증, 원형 탈모증 및 남성형 탈모증 등이 속하며 이중 휴지기 탈모증은 출산 후의 탈모와 같이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특별한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러나 대부분 치료를 필요로 하는 원형 탈모증의 경우 까다로운 치료를 요할 경우가 종종 있으며 약물 도포에 효과가 없는 남성형 탈모증인 경우 모발 이식술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