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마음동행센터
센터소개

경찰마음동행센터는 직무 특성상 살인, 성폭력, 교통사고 등의 참혹한 사건사고를 수시로 목격하고 부검참관, 피해자 및 유가족 조사, 지원 등 사건처리의 전 과정에 장기간 관여하면서 트라우마 등의 정신적 손상 위험이 높은 경찰관들을 위한 심리상담기관입니다.
마음동행센터에서는 진료 기록과 이용내역에 대해 철저히 비밀이 보장되고, 횟수 제한 없이 전액 지원(비보험)되므로 개인적인 비용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또한 센터 내에는 정신건강임상심리사가 전담 배치돼 있어 전문적인 상담이 이뤄지고, 치료가 필요할 경우 병원과 직접 연계하여 통합검사, 치료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전국 지방경찰청 단위로 설치되고 있는 마음동행센터는 지난 2013년 8월 시범운영을 시작해 다음해인 2014년부터 정식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주센터는 2018년 10월 제주지방경찰청과 제주한라병원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한라병원 부속건물인 제주해바라기센터 별관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찰마음동행센터1 경찰마음동행센터2
주요 사업
  1. 대 상 : 현직 경찰관, 검시관, 의무경찰
  2. 횟 수 : 제한없이 전액 지원 (비보험)
  3. 방 법 : 대면상담 / 전화상담
  4. 시 간 : 월~토요일 09:00~18:00
  5. 분 야 : 각종 심리검사 상담 및 심리치료 수면 긴급심리지원 외상 후 스트레스 전문치료
  6.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일과 가정의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해 일상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상담 및 코칭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7. 업무순서도
  8. 신청접수 → 일정협의 → 상담진행 → 후속관리

  9. 만족도 조사
  10. 첫 회 상담 후 문자로 조사. 상담종결 후 2주내 전화 또는 이메일 조사

  11. 주의사항
    1. 직원여부 확인. 이용자는 상담소 방문 시 공무원증(주무관은 신분증) 필수 지참
    2. 예약당일(3시간 내)에 사전 연락 없이 상담에 참석하지 않을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3127)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령로 65번지 대표번호 : 064-740-5000 팩스 : 064-743-3110
Copyright by Cheju Halla Genera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