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대상 ‘2025년 환자 경험 평가 대비 교육’ 실시
제주한라병원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025년 제5차 환자 경험 평가 대비 전 직원 대상 환자 경험 향상을 위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환자 중심의 진료 환경 조성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환자 경험 평가의 목적과 중요성 △영역별 설문 문항 이해 △환자 응대 시 유의 사항 등이며, 의사, 간호사, 의료지원, 행정 등 전임직원 모두가 실제 업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감하는 대화, 따뜻한 병원’을 주제로 CS 교육을 함께 시행하였는데, 환자와의 소통에서 공감·배려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경환 인증평가실장은 “모든 직원이 환자 경험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입원 경험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개선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