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최신의 의학정보를 바탕으로 연구 및 진료를 수행
제주한라병원 소화기센터는 위장 질환(위식도역류질환, 위염, 기능성 위장장애, 소화성 궤양, 식도암, 위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감염증), 대장 질환(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증후군, 대장암), 간질환(급·만성B, C형간염, 알콜성 및 비알콜성 지방간 및 지방간염, 간경변 및 합병증, 간암), 담도 및 췌장 질환(담낭 및 담도결석, 담도암, 급만성 췌장염, 췌장암)등을 진료하고 있으며 전자 위 내시경, 전자 대장 내시경, 치료 내시경 등의 최신 장비를 구비하고 양질의 진료에 대비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이 최신의 의학정보를 바탕으로 연구 및 진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Fibroscan
만성 간질환 환자에게서 환자의 치료 및 예후를 결정하기 위한 섬유화 진행정도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기존 간생검과 비교하여 전혀 침습적이지 않아 매우 안전한 검사로서. 신속하고 간단하게 간경변의 유무와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기계로서 전국 대형병원 및 제주도내에서 유일하게 본원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소호기검사(UBT:Urea Breath Test)
위염과 궤양, 위암 및 림프종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을 내시경이나 혈액채취를 하지 않고 내쉬는 숨만으로 안전하고 정확도가 가장 높은 진단법 중에 하나입니다.
초음파내시경(EUS:Endoscopy Ultra Sonography)
초음파 내시경 검사는 내시경 선단에 초음파 진동자를 부착시켜 내시경과 초음파 검사를 결합시킨 화상 진단법으로서, 췌담관 질환뿐만 아니라, 소화관 질환의 진단에 있어서도 필수적인 검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소화관 점막하 종양의 감별진단, 소화관암의 병기 결정, 췌장의 종양성 병변 및 종대된 림프절등 임상적으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췌담도내시경(ERCP)
측시형 십이지장경을 사용하여 십이지장 유두구에 조영제를 주입함으로써 담도, 췌관을 조영하여 형태학적인 진단을 시행하고 동시에 식도, 위, 십이지장 및 십이지장 유두부의 내시경적 관찰, 생검 이 가능한 검사법으로서, 만성 췌장염이 있거나, 황달, 담관의 폐쇄가 의심되는 경우 내시경적 으로 치료 가능한 검사법이다.
캡슐내시경(Capsule Endoscopy)
원인 불명의 위장관 출혈이나 소장질환, 크론병등이 있는 경우, 소장질환의 유무를 감별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내시경 사용에 대한 환자의 불편감과 고통이 전혀 없고, 접근이 어려운 소장 전체를 관찰할수 있는 매우 유용하고 안전한 검사이다.